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 경제교육‘Good Buy(착한소비)’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 경제교육‘Good Buy(착한소비)’
  • 엄태연
  • 승인 2011.11.2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동연)은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올바른 경제개념과 소비습관을 바로 기르기 위한 ‘Good Buy(착한소비)’ 어린이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21일 용문면 다문초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경제교육은 PCA life 이재의(재무설계사) 강사를 초청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일방적인 주입식 강의보다는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해 소원 목표 세우기, 소원 앨범과 소원 상자 만들기, 올바른 소비와 저축습관 기르기 등 경제 기본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참여와 실습 위주의 교육했다.

또 프로그램 중간중간 PCA에서 준비한 상품을 지급하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강의 참여를 유도하고 호응을 이끌어 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경제라는 개념이 낯설고 마냥 어렵다고만 생각했었는데 강의를 듣고 보니 조금은 경제에 대해 알 수 있었고 무엇보다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이재의 강사 또한 “참여 인원이 많아 분위기가 산만해질 것을 걱정했는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내용이 잘 전달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경제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올바른 경제개념과 소비습관 형성에 도움이 됐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