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양평 공·사립 유치원교사 연수
양평교육지원청, 양평 공·사립 유치원교사 연수
  • 엄태연
  • 승인 2011.10.3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오완수)은 지난 10월 29일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Reader가 Leader이다!’ 라는 주제로 유아독서지도에 관한 연수를 실시했다.

오늘날 지식과 정보를 축적하고 활용하는 능력은 현대인에게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 유아기에 독서를 통한 폭넓은 간접 경험은 그들의 지적, 정의적 능력 함양을 도와 바른 인성을 지닌, 더불어 살아가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

이번 연수에서 권옥경 강사(유아독서연구소 소장)는 유아들이 그림을 감상하면서 책의 내용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참석한 교사들에게 독서 이론과 더불어 다양한 양질의 그림책을 보여주며 실제적인 지도 방법을 소개하였다.

이 연수에 참석한 최재경 교사(지평초병설유치원)는 “교사가 유아들에게 우수한 문학 작품을 만나게 해주는 것이 유아 인성 발달에 얼마나 중요한 가를 다시 한 번 깨닫게 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박은희 교사(양평초병설유치원)는 “유아의 지적 능력뿐만 아니라 심미성 및 창의성이 발달될 수 있도록 앞으로 교실에서 독서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을 운영해야겠다” 며 소감을 밝혔다.

오완수 교육장은 “독서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고 말하며, “교사는 발달 시기에 적합한 독서 방법을 알고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어야 하며, 이번 연수가 유치원 교사로서의 전문성 신장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며 참석한 교사들을 격려했다.

양평교육지원청은 매해 2회에 걸쳐 유치원 교사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양질의 유아교육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