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양평 유치원 학부모 연수 실시
양평교육지원청, 양평 유치원 학부모 연수 실시
  • 박재민
  • 승인 2011.10.2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으로 본 우리아이, 행복한 리더로 키우기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오완수)은 지난 25일 관내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70여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연수는 학부모들에게 유아기 자녀들을 위한 부모 역할 및 양육 태도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부모는 자녀의 발달과 요구에 적절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학습과 훈련이 필요하다.

이번 연수는 부모로 하여금 바람직한 자녀와의 관계 형성에 필요한 지식과 방법을 이해하게 하고, 유치원과 부모 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상호 협력하고 지원하는 유아교육이 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이번 연수의 강사로 초빙된 충북 미술가족․심리치료연구소 문채련 소장은 자녀 양육의 의미와 유아기의 부모의 역할 등에 대한 기본적 소양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그림을 통해 어떻게 유아의 내적 상태를 이해하고 치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내용을 다룸으로써, 21세기 급격하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우리 아이들을 행복한 리더로 키우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여 학부모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연수를 마친 학부모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아의 성장과 발달을 이해하고 유아기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됐으며, 자신의 자녀 키우기 방식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무척 유익했다” 고 입을 모아 말했다.

오완수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연수가 자녀 키우기에 대한 지식과 방법을 배우고 공유함으로써, 부모들의 유아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여 양평 유아교육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