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2011 혁신학교 기초과정 연수 실시
양평교육지원청, 2011 혁신학교 기초과정 연수 실시
  • 박재민
  • 승인 2011.10.17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오완수)은 2011학년도 지역교육청 혁신학교 기초과정 직무연수를 14일 부터 다음달 17일까지 6주에 걸쳐 매주 2시간씩 실시한다.

초, 중, 고등학교 연수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1회의실과 3회의실에서 혁신 역량 강화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연찬의 시간을 마련했다.

2011학년도 지역교육청 혁신학교 기초과정 직무연수는 혁신학교의 철학과 추진방향, 미래 사회 변화와 새로운 학교의 필요성에 따라 새로운 학교 문화 만들기, 교육과정의 특성화와 다양화 방안,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 방안, 교원행정업무 경감 및 지원체계와 학교 거버넌스(governance, 공적인 업무의 수행방법의 변화)구축 방안 등을 주제로 한 강의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또한 22일에는 혁신학교 탐방 프로그램으로 성남에 위치한 혁신학교인 보평초등학교와 보평중학교를 찾아가 혁신학교의 운영 실태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짐으로써 혁신교육에 대한 이론과 현장에서의 적용을 경험하게 된다.

오완수 교육장은 “학교가 학생교육에 전념함으로써 교사와 학생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으로써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는 말로 연수에 참석한 교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