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종합자원봉사센터, 청소년 기자단 ‘HAPPY VIRUS’ 발대식
양평종합자원봉사센터, 청소년 기자단 ‘HAPPY VIRUS’ 발대식
  • 박재민
  • 승인 2011.10.1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지역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 기자단 ‘HAPPY VIRUS’ 발대식이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열렸다.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이승구)는 지난 8일 교육실에서 자원봉사에 관심을 가진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14명으로 구성된 ‘HAPPY VIRUS’을 발족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 기자단 ‘HAPPY VIRUS’ 1기로 활동할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과 발대식, 기사작성관련 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이승구 소장은 발대식에서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며 청소년 기자단으로서의 책임감 있는 모습을 강조하며 기자단을 격려했다.

강의는 전 경기일보 및 ypn양평뉴스 기자로 활동했던 조한민씨를 초청해 ‘기자란 무엇인가’, ‘기사를 잘 쓰는 방법과 요령’이란 주제로 기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인 소양과 기사작성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실제 기사를 예문으로 들며 주제 선정의 중요성과 기사 작성 시 주의사항을 짚어주는 등 기사작성에 필요한 유용한 팁을 전수했다.

이날 행사를 마치고 기자단 대표로 선발된 이초롱 양(양동고 2)은 “처음이라 힘든 부분도 많고 하겠지만 앞으로 1년 동안 잘 이끌어보겠다”며 자신감 있는 각오를 비췄다.

청소년 기자단은 앞으로 자원봉사에서 진행하는 각종 행사 취재는 물론 기사작성, 신문편집 등 자기주도적인 기자활동을 하며 자원봉사 알리미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각종 사회복지시설 현장 방문시에도 적극 동행해 생생한 기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