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에듀파인 과학교구 학교 담당자 연수 실시
양평교육지원청 에듀파인 과학교구 학교 담당자 연수 실시
  • 박재민
  • 승인 2011.09.23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오완수)은 9월 20일(화), 9월 22일(목) 양일간 관내 초․중·고 과학교구 학교 담당자 41명을 대상으로 2011 에듀파인 과학교구 학교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장 오완수는 인사말을 통해 교육활동에 힘쓰고 있는 교사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하며, 교육과정 개정으로 경기도교육청 과학교구·설비기준이 개정 되었으므로, 학교에서는 과학교구를 잘 갖추어 과학수업이 배움중심으로 잘 진행되고 학생들이 탐구활동에 몰입할 수 있도록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9월 20일(화)에는 양평고등학교 정문희 교사의 진행으로 중고등학교 과학 교사들의 연수가 진행되었고, 9월 22일(목)에는 연성초 허은규 교사의 진행으로 초등 과학담당 교사들의 연수가 진행되었는데,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과학교육의 내실화를 위한 출발점으로서의 과학교구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열띤 분위기 속에서 시스템 활용법을 전달 받았다.

또한 이번 연수는 과학교구와 실험재료 준비를 위한 예산확보 노력 및 연차적 과학교구 100% 확보 계획을 기본으로 과학교구의 활용과 관리가 중요함을 재인식할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 됐다.

담당 엄정회 장학사는 “과학 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만큼 과학 교사들과 원활한 소통을 하고 과학교구와 관련하여 현장에서 필요한 것을 잘 파악하여 적극적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