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수업우수교사인증제 참가교사 협의회 개최
양평교육지원청, 수업우수교사인증제 참가교사 협의회 개최
  • 박재민
  • 승인 2011.09.23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자 만족도 제고를 통한 행정혁신 실현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오완수)은 지난 9월 22일(목) 관내 초등교사 57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수업우수교사인증제 배움중심 수업능력 심사 참가교사 협의회를 개최했다.

초등수업우수교사인증제는 우수교사의 사기를 진작하고, 좋은 수업 일반화로 교수․학습의 질을 개선하여 수업혁신을 실현하고자 경기도교육청에서 주관하여 실시되는 사업이다.

초등수업우수교사인증제는 참여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하며, 학교 심사, 수업실천사례 보고서 심사, 수업 실연 심사 점수를 합산하여 지역별 참가자의 상위 50%에 해당하는 교사에 대하여 수업우수교사로 인증하는 제도이다.

수업 실연 심사는 타지역의 초등학교 관리자, 수석교사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실시되며, 지난 9월 22일에 실시된 협의회에서는 수업 심사에 대한 안내 사항을 전달하고, 이어서 교과별로 수업 교사들이 모여 학교 및 개인 일정을 고려하여 심사 일정을 조정했다.

양평교육지원청은 일방적으로 수업 일자를 지정, 실시하는 것을 지양하고 우수교사수업인증제 참여교사 스스로 수업할 날짜와 시간을 결정하도록 함으로써, 찾아가는 서비스 행정 구현에 한걸음 다가가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교사의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노력할 것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