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제4회 주말버스학교
양평교육지원청, 제4회 주말버스학교
  • 박재민
  • 승인 2011.09.22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갯벌 생태계 체험학습, 안산 대부도 종현어촌체험마을 방문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오완수)은 오는 9월 24일 초등학교 3학년 8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안산 대부도에 위치하고 있는 '종현어촌체험마을'에서 2011년도 제4회 방과후학교 주말버스학교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4월 23일 제1회주말버스학교 행사인 포천의 '허브아일랜드' 방문을 시작으로 5월 28일에는 잠실의 키자니아 어린이 직업체험관을 다녀왔으며, 6월 25일에는 '원주곤충마을'에서 농장체험과 낙농체험을 실시하였다.

다가오는 9월 24일에는 안산 대부도 종현어촌체험마을을 방문하여 어촌의 가치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지게 될 예정이다.

갯벌 조개잡이와 미꾸라지 잡기 체험을 통해 자연에 대한 공부를 하고 열심히 일한 결과를 몸소 체험하며 보람을 느끼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며, 갖가지 갯벌 생물들을 만나봄으로써 자연을 관찰하고 발견하는 소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마련한다.

또한 갯벌 썰매타기놀이를 통해 밀고 끌며 갯벌과 하나 되는 즐거운 시간을 갖고 바닷가의 다양한 자연소재를 이용한 조개껍질공예 체험을 통해 개성 있는 자신만의 공예품도 만들며, ‘작은우주'라 불리는 살아있는 갯벌 체험학습을 통해 갯벌의 소중함을 알고 자연생태계를 잘 보전해야하는 필요성을 느끼게 된다.

양평교육지원청 방과후지원센터 관계자는 “금년도 마지막 주말버스학교 행사로 양평관내에서의 농촌체험을 남겨두고 있으며, 앞으로 실시되는 주말버스학교가 보다 유익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