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동부권 시장․군수협의회 개최
경기 동부권 시장․군수협의회 개최
  • 박재민
  • 승인 2011.08.31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자원공사의 팔당상수원 수질개선 참여 및 댐용수로 면제 등 2건 안건 가결

경기 동부권 10개 시·군의 균형발전과 권역행정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민선5기 제2차 동부권 시장․군수협의회가 30일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올해 두 번째 개최된 이날 회의에서는 경기 동부권~강원권 연계 광역관광개발사업 추진과 수자원공사의 팔당상수원 수질개선 참여 및 댐용수료 면제 등 2건의 안건을 논의․건의했다.

이천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에 따른 해외 관광객 유치와 국가관광산업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소외지역인 경기 동부권을 강원권, 중부내륙권과 연계하는 ‘경기동부·영동권 광역관광개발사업권역’으로 지정, 광특 광역발전계정사업으로 추진하자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회의에 참석한 모든 시장․군수는 “동부권 발전을 위해 ‘광역관광개발사업권역’ 지정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지지의사를 밝혔다.

박영순 구리시장은 “정부가 광역관광개발사업에서 수도권(경기 동부권)을 배제시킨 것은 ‘넌센스’”라며 “관광객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지역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 관광정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양평군은 ‘댐건설 및 주민지원 등에 관한 법률’을 10년 넘게 위반하며 수질 개선의무를 외면하는 수자원공사를 팔당상수원 수질개선에 참여시키고, 팔당 7개 시·군의 물값(댐용수료) 면제를 위해 법률 개정을 추진하자고 건의했다.

협의회는 이날 상정된 2건의 안건을 원안 가결했다.

회의에는 김선교 양평군수를 비롯, 박영순 구리시장, 조억동 광주시장, 이교범 하남시장, 조병돈 이천시장, 김춘석 여주군수, 성남시 송영건 부시장, 남양주시 박익수 부시장, 가평군 배수용 부군수 등 9명이 참석했다.

한편 경기 동부권협의회 정례회의는 매 분기1회로 시군을 순회, 개최되며, 차기 제3차 회의는 성남에서 개최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