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부터 100세까지 건강한 생활습관 우리가 먼저!
7세부터 100세까지 건강한 생활습관 우리가 먼저!
  • 양평백운신문편집국
  • 승인 2011.06.1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상초등학교, 팀플레이 웰빙 선도학교 개강식 개최

강상초등학교(교장 이수국)는 지난 15일 7세부터 100세까지 건강한 생활습관 우리가 먼저라는 슬로건으로 ‘웰빙 선도학교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은 양평교육지원청 및 양평군보건소 관계자와 학생,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강상초등학교 이수국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개인의 행복 추구와 건강한 국가의 미래를 위하여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조성녀 보건교사는 “경제발전 및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으로 인해 자녀들의 건강관리가 어려워지고 아동의 비만율과 성인병이 증가하고 있다”며 “사회문제로 대두된 아동·청소년 비만으로 인한 청소년의 우울, 집단 따돌림 등의 예방을 위한 비만관리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올해 강상초등학교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비만아 관리를 위한 팀플레이 웰빙학교로 선정되어 200만원의 예산지원을 받아 지난 2년 동안 운영해 오던 비만아 관리 프로그램이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될 방침이다.

특히 이날 개강식에서는 양평군 보건소 영양사와 운동처방사가 참석하여 학부모와 함께 학생 개인별 식사일지 및 체력측정 결과를 토대로 현장에서 영양상담 및 운동처방이 실시됐다.

또한 ‘7세부터 100세까지 건강한 생활습관 갖기’ 실천운동을 위한 팀플레이 웰빙 캠프 운영 및 에어로빅 등산 스트레칭 수영 등의 유산소 운동과 학교 뒷산 활용 프로그램 운영, 걸어서 등교하기, 0교시 운동(트랙 걷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소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