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학생양평야영장…다양한 야영활동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학생양평야영장…다양한 야영활동 프로그램 운영
  • 양평백운신문편집국
  • 승인 2011.06.0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고 견딜수 있는 인내심과 극기심을 함양할 수 있는 의미있는 야영수련활동

경기도학생양평야영장은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직속기관으로서 청소년들에게 협동과 봉사, 질서 인내심등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과 야외수련활동을 통해 자율성과 창조정신을 기르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운영하는 수련활동기관이다.

양평교육지표아래 더불어 사는 지혜와 창의력을 갖춘 인재육성 일환으로 양평관내 초,중,고 학생은 물론 경기도내 학생 및 청소년 단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특히 양평지역 알리는데 나름대로 역할을 해오고 있다.

학생들은 야영수련 기간 중 특성화활동, 전통문화체험, 모험활동을 체험하며 특성화 활동중 폴리머클레이와 리본아트는 학생들이 창의성을 기르고 자기만의 개성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전통문화체험으로는 모둠북활동, 국궁, 가마솥체험이 있으며, 이는 학생들의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이다.

특히 모험활동은 참가학생들이 흥미유발 및 모험심과 협동심을 기르도록 해주며, 그 외에도 레크리에이션, 캠프화이어, 촛불의식등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인접해 있는 양평영어마을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영어마을 프로그램과 야영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연계시켜 운영한 결과 보다 양질의 수련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었으며 학생과 참가교사들로부터 매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오완수 교육장은 “학생들이 야영수련활동이 공동체 의식함양과 호연지기를 기르고 특히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마음을 체득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