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개최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개최
  • 양평백운신문편집국
  • 승인 2011.05.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19일 오후2시~5시 양평군청 군민회관에서 학부모 대상으로 실시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원장 허봉규)은 오는 5월 19일 오후3시~5시까지 양평군청 군민회관에서 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입학 정보에 목말라하는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012학년도 대학입시에 대해 궁금한 학부모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경기도진학지원센터 소속 대입상담 전문강사들이 나서서 2012학년도 대학입시의 특징과 대비 방법, 입학사정관제 전형과 대비 방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설명회에 대해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교육정보운영부 김청수 부장은 “상대적으로 대입 정보에 소외된 지역의 입시 특성까지 고려한 설명회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구체적으로 풀어 줄 것 이라”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은 현재 경기도진학지원센터를 설치 학부모․학생․교사들의 대입 진학 업무를 지원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나 전화로 상담도 하고 있다.

양평교육지원청 오완수 교육장은 “학부모대상 찾아가는 대입설명회가 입시 전반 준비에 걸쳐 학생·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는 수험생들이 먼 곳까지 가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양평지역에서 수능시험장 4곳을 지정하여 양평군청(군수 김선교)의 수능시험장 설치사업 보조 3억천백만원 지원을 받아 학생 및 학부모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수능시험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도 차질이 없도록 양평군청과 협의하여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 경기도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jinhak.goedu.kr (☏ 249-056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