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미래의 희망을 키우자"
"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미래의 희망을 키우자"
  • 양평백운신문편집국
  • 승인 2011.03.3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개강식 가져..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오완수)은 지난 3월 30일 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011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로 선발된 초·중등학생, 학부모 영재지도강사 등 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평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개강식을 열었다.

이날 오완수 영재교육원장은 “급변하는 사회 구조 속에서 21세기를 선도해 나갈 우수한 학생인 영재를 발굴해 교육해야 하는 요구가 증대하고 있다”며 “우리 영재교육원은 교과활동 체험활동(봉사활동) 주제탐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 개개인의 잠재력을 계발하며, 인성과 창의성을 고루 갖춘 명품영재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2부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담당 장학사가 신입생과 학부모들에게 담임교사 및 강사를 소개하고, 교육과정 운영방법과 연간 지도계획 및 개정 학칙에 대해 안내함으로써 영재교육원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영재교육을 담당하는 김정애(양수초) 교사는 “1년 동안 영재교육원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학생들이 꿈을 품고, 미래 인재의 역량을 키워가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양평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탐구력과 창의적인 사고력의 신장 및 세계화에 적극 대응하는 영재 육성을 위하여 과학, 수학, 영어 등 교과활동을 강화하고 소그룹 멘토·멘티 활동을 통한 자기 주도적인 탐구활동으로 매년 부산영재고, 경기북과학고에 입학생을 배출하는 등 내실있는 영재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