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평가인증 보육시설 현판식
양평, 평가인증 보육시설 현판식
  • 양평백운신문편집국
  • 승인 2010.11.23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곳 어린이집 평가인증 획득

양평군이 22일 보건복지부 ‘보육시설 평가인증’을 획득한 관내 2곳 어린이집에서 인증서를 전달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에 보육시설 평가인증을 통과한 어린이집은 영신어린이집(시설장 임윤자)과 사임당어린이집(시설장 신미진)으로 현판식에는 한명현 주민복지과장을 비롯해 보육시설 원장 및 종사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군은 이번에 2곳 시설이 인증을 추가 획득함에 따라 평가인증 보육시설이 25개소로 늘어났으며 평가인증율 71.4%를 달성, 도에서 3위를 차지했다.

보육시설 평가인증 제도는 영·유아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 것은 물론 영유아 부모들이 보육시설을 선택하는데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2005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평가인증 보육시설로 되면 좀더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속에서 다양하고 풍부한 놀잇감과, 알찬 보육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보다 즐거운 보육시설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한 시설장과 보육교사들의 자발적인 노력과 개선을 통해 종사자들의 전문성과 자긍심도 높아지게 된다.

평가인증 보육시설 확인 방법은 보육시설 입구에 부착한 현판을 보고 확인할 수 있으며 군 홈페이지 내 보육시설 현황에서도 알 수 있다.

아울러 신뢰성 있는 영유아 보육정보와 맞춤형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사랑보육포털(www.childcare.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