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양일중, 경기도 최초 인문사회분야 영재학급 선발!
양평 양일중, 경기도 최초 인문사회분야 영재학급 선발!
  • 양평백운신문편집국
  • 승인 2009.11.2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양평군 양일중학교는 창의적이고 뛰어난 재능을 가진 영재 발굴을 위해 내년부터 인문사회분야 영재학급을 운영한다.

양일중학교 영재학급은 방과 후 2시간씩 주 2회 및 방학기간에 수업을 진행하며 독서, 글쓰기, 논술, 토론 등을 통해 인문사회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한다.

또 영어몰입수업과 수련활동, 봉사활동, 상담활동을 하고 정치, 경제, 교육 등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고자 교과구분을 넘어서는 통합교육을 한다.

영재교육을 받은 학생의 활동은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되며 현장 학습과 수련활동비 외 수업료와 입학금은 모두 무료다.

양평군 관내 중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12월2~9일까지 지원받으며 학교장 추천, 영재성 검사, 심층 면접으로 학생 20명을 선발한다.

제출서류는 지원서, 학교장추천서, 학부모동의서, 생활기록부 사본 등이며 양일중학교 홈페이지 www.yangil.ms.kr에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전형방법은 1단계 학교장 추천, 2단계 영재성 검사, 3단계 심층 면접으로 실시된다.

양일중학교 한규진 부장은 "지난 9월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영재학급 승인을 받았으며, 수학과 과학 등 분야의 영재학급은 많이 운영되고 있으나 인문사회분야는 경기도에서 처음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