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선거관리위원회, 양동,청운농협장 입후보안내 설명회개최
양평군선거관리위원회, 양동,청운농협장 입후보안내 설명회개최
  • 양평백운신문편집국
  • 승인 2009.02.0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원학)는 오는 3월 3일 실시되는 양동, 청운농협장 선거를 앞두고 입후보예정자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양동농협 이복재(현양동조합장)후보자와 청운농협 박정철(전 양평군의회의장), 최봉우(청운면 주민자치위원장)후보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양평군선거관리위원회 회의실에서 후보자 등록절차, 선거운동방법, 선거운동시 주의사항 등을 내용으로 40여분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날 설명회에서 양평군선거관리위원회 사무국장(서기관 김영수)은 “조합장선거가 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된 취지가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관리에 있는 만큼 금품․향응제공이나 비방․흑색선전 등의 위법행위 발생시에는 엄정하고 단호하게 처리할 수 밖에 없음을 천명하고 지역의 일꾼이고 유지이신 보자분들의 명예를 걸고 정견․정책에 의한 선의의 경쟁속에 공명정대하게 조합원 모두가 화합할 수 있는 선거를 치를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조합장선거도 공직선거와 마찬가지로 선거와 관련하여 금품․음식물을 받으면 과태료 50배를 물게 되고 선거법 위반행위 신고시에는 최고 5억원까지 포상금을 지급받는다. 한편 3월3일(화)실시되는 양동, 청운농협장 선거는 양평에서는 최초로 전자투표방식인 터치스크린 투표방식으로 치루어 질 예정이라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