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양평교육청 『2008 고객감동실천을 위한 친절교육』실시
경기도양평교육청 『2008 고객감동실천을 위한 친절교육』실시
  • 양평백운신문편집국
  • 승인 2008.11.27 1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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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양평교육청(교육장 김갑수)은 관내 초·중학교 계약직원을 대상으로 공무원의 친절도 향상과 고객감동의 친절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11월 24일 교육청 본관 2층 제1회의실에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관내 초·중학교 계약직원 총 52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이번 친절교육은 메인컨설팅 주아영씨가 강사로 나서 고객감동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마인드 제고에 초점을 두고 민원인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에 대해 강의했다.


 주아영 강사는 친절서비스 마인드는 참 어렵고 힘든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 때문에’ 라기보다는 ‘~ 덕분에’ 라는 자기와의 대화를 통해 행정서비스에 불만족하는 고객에게도 긍정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재미있게 강의하여 교육대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참석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업무 처리와 관련, 민원편의제공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민원인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행정을 구현해 나갈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그동안, 양평교육청에서는 보다 나은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자체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양평교육청 관계자는 " 이번 친절교육을 통해 교육청 뿐만 아니라 초·중학교 행정실 및 교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도 민원인에게 편안한 첫인상을 주어 고객감동의 친절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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