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원,원덕 곡수 조현초교 이동천문대" 와~ 토성이다"
경기과학원,원덕 곡수 조현초교 이동천문대" 와~ 토성이다"
  • 백운신문편집국
  • 승인 2008.09.2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과학교육원(원장 곽진영)은  찾아가는 이동과학차 운영을 지난 9월 22일(월)부터 9월 23일(화)까지 1박 2일간 경기도양평교육청(교육장 김갑수) 관내 초등학교 3개교를 다녀왔다고 24일 밝혔다.

9월 22일(월)은 양평 원덕초등학교(교장 신인철)에서 아침 9시부터 이동과학교실을 운영했다.

경기도과학교육원 강심원 연구사의 경기도과학교육원 소개 및 인사말에 이어 안재홍선생님이 진행하는 과학사이언스 쇼, 그리고 조별로 3개조로 나누어 MBL 실험, 생물현미경관찰, 플라네타라움 체험, 그리고, 이동과학차 안에서 실체현미경을 통해 물벼룩, 플라나리아관찰, 검정말관찰, 짚신벌레 및 녹색 나팔벌레 관찰 등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작은 생물들을 관찰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 이동과학차 앞에 전시된 다양한 과학전시물을 실제로 만져보고 조작하면서 과학놀이기구 속에 숨어 있는 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과학교육에 관심이 지대한 원덕초등학교 신인철 교장은 "이동과학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매우 즐거워하고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마인드를 제고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하면서" 내년에는 별자리여행을 신청하여 학생들에게 우주에 대한 관심을 심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동천문차량인 경기도과학교육원 첨단 Astro Car는 저녁에는 곡수초등학교(교장 신상수)로 이동하여 에서 6시부터 10시까지 천체관련 이론강의, 별자리판 만들기, 탄생별자리 열쇠만들기를 했다.

곡수초등학교는 전교생 55명의 소규모학교이지만,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들이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함으로써 도시에서 농촌학교로 찾아오는 명품학교로 성장하고 있어 발전이 주목되는 학교이며, 방학마다 해외연수를 하기도 하며, 특히 이날 라이언스 클럽과 자매결연을 맺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제공 등, 학교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어 매우 발전이 기대가 된다.

2일째는 용문산 자락의 작은 소규모 학교인 조현초등학교를 방문했다. 큰 꿈을 가꾸는 조현초등학교(교장 이중현)는 '아름다운 교육공동체를 지향하는 학교'로서 104명의 학생들이 큰 꿈을 가꾸어 가고 있는 학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