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소방서 이영규 소방교 소방안전봉사상 수상
양평소방서 이영규 소방교 소방안전봉사상 수상
  • 양평백운신문편집국
  • 승인 2008.09.0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소방서(서장 최병일) 이영규(50세) 소방교가 9월3일 정부중앙청사 별관에서 “제35회 소방안전봉사상” 본상을 수상, 1계급 특별승진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35회를 맞는『소방안전봉사상』은 지난 1974년부터「한국화재보험협회」   주관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헌신한 소방공무원에게 수여하는 가장 오래되고 전통있는 상”으로 화재진압 및 예방활동 등을 통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 등“안전한국 실현(Safe Korea)"을 위해 헌신한 우수 소방공무원을 선발․포상하며, 지금까지 총455명이 시상했다.


이영규 소방교는 1997년 1월23일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된 이후로 700여건의 크고 작은 화재현장 및 재난사고 현장에 출동하여 투철한 사명감과 희생정신을 갖고 화재진압및 인명구조 활동을 하여 120여명의 귀중한 인명을 구조했으며, 수십억원에 달하는 재산피해를 경감시키는 등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크게 기여하였고 화재예방, 홍보활동에 신명을 다하였음은 물론 지역주민과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대민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 서 왔다.


본상을 수상한 이영규 소방교에게는 1계급 특별승진의 영예뿐만 아니라 200만원  의 시상금 및 3박4일간 부부동반 해외문화탐방의 특전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