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여 깨어나라!
여성이여 깨어나라!
  • 양평백운신문편집국
  • 승인 2008.01.3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양평군 양평군의회(의장 이인영)의 유일한 여성의원이자 최고령 의원으로서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순자 의원은 요즘 지역의 여성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평소 여성정책에 온 정열을 쏟아 부으며 여성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력투구하면서 여성교육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하여 금번에 우선 동부지역 6개면을 대상으로 순회 여성교육 강좌를 실시했다.


교육 참가자의 반응을 들어보면 가정주부로서 군에서 매주 목요일 실시하는 아카데미 교육에도 참가하고 싶어도 교통수단과 시간이 맞지 않아 마음은 굴뚝 같지만 현실적으로 참여하기가 힘들었는데, 이번에 우리지역을 직접 찾아와서 여성을 위한 교양강좌를 실시하여 너무나 고맙고 시간에 맞게 참석하여 가슴속에 와 닿는 교육을 받아 너무나 좋았다고, 앞으로도 자주 이런 교육의 기회를 마련했으면 좋겠다며 이구동성으로 말하였다.


1월 17일(목) 단월면을 시작으로 1월29일(화)까지 가정주부들의 가장 여유 있는 시간대인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가량 실시한 이번 교육은 가정에서 잠자고 있는 여성에게 자각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 했다.


한편, 이순자 의원은 서부권 6개면도 4월 총선이 끝나면 일정을 조정해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 열의를 보이고 있는 몇몇 여성들은 교육을 듣고 또 다른 지역 교육할 때 직접 찾아가서 교육을 듣는 열의를 보이기도 했다.


교육에 참여한 여성들의 공통된 여론은 1년에 한번 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는 여론이다.

이순자 의원은 관련부서와 협의해서 교육의 기회를 보다 더 늘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