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K 특별검사에 양평출신 정호영 변호사 임명 !
BBK 특별검사에 양평출신 정호영 변호사 임명 !
  • 양평백운신문편집국
  • 승인 2008.01.0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의 BBK 관련 의혹을 수사할 특별검사에 정호영(60·사진) 전 서울고법원장이 1월 7일 임명됐다. 정 특검은 이용훈 대법원장에 의해 추천돼 이날 노무현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 정 특검은 특검법의 위헌 논란과 관련, “수사책임자로서 특검법의 위헌 여부에 대해 말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했다. “하지만 특검법에 대해 효력정지 가처분이 내려지면 수사는 할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특검은 앞으로 7일간 10명의 특검보 후보 추천과 파견 검사(최대 10명) 선정 등 수사 준비를 해야 한다. 정 특검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사법시험(12회)에 합격한 뒤 대법원장 비서실장, 대전고등법원장, 서울고등법원장, 중앙선거관리위원을 역임했다. 2006년 변호사 개업을 했다.


‘이명박 특검법’에 대한 헌법소원과 가처분 사건을 심리 중인 헌법재판소는 7일 법무부로부터 ‘특검법의 일부 조항이 위헌 소지가 있다’는 부처 의견을 제출받았다. 9명의 헌재 재판관은 외부와의 접촉을 삼가고 판단 작업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재판관들은 최근 잇따라 평의를 열어 의견을 나눴다.


헌법재판소는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 큰형 상은 씨와 처남 김재정 씨 등이 ‘이명박 특검법이 위헌’이라며 제기한 헌법소원 사건 선고를 10일 오후 2시에 한다”고 밝혔다.


현재는 “역시 이상은씨 등이 ‘헌법소원 사건 선고가 나올 때까지 이명박 특검법의 효력을 정지시켜 달라’며 낸 가처분 신청 사건에 대해서도 같은 날 결정을 내린다”고 덧붙였다.


특검법에 대해 헌재가 위헌 결정을 내리면, 정호영 특별검사 임명에도 불구하고 이명박 특검 수사는 완전히 무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