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대 양평군의회 개원 1주년 기념행사
제5대 양평군의회 개원 1주년 기념행사
  • 백운신문편집부
  • 승인 2007.07.1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의회(의장 이인영)는 7월 10일 제5대 양평군의회 1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제5대 양평군의회는 “역동적인 의회! 신뢰받는 의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작년 7월 10일 개원하여 지난해 하반기에 2회의 정례회와 5회의 임시회 회기 중에 조례 18건 등 모두 70건의 안건을 처리했다고 밝혔다.


올 상반기에는 4회의 임시회만을 개회하여 회기 중에 9건의 조례안과 2건의 건의안 등 모두 30건의 안건을 처리하는 등 1년 동안 모두 100건의 안건을 심의 처리했다고 밝혔다.


이인영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4대 의회와 달라진 중선거구제 도입에 따른 의원 축소로 소외된 지역을 위해 지역담당제와 의정활동의 전문화를 위해 담당분야를 지정 운영해 오고 있으며, 군정의 주요업무 추진현황 및 각종 현안사항에 대하여는 의정활동협의의 날을 정하여 심도 있는 토론과 협의를 통하여 예상되는 문제점을 조기에 해결하고 행정을 효율성을 높여 오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양평군의회는 책임성 있는 의정활동을 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전문성 강화를 통한 혁신적인 의식과 지적능력 향상으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군의회 의정활동과 초심의 자세로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군민의 대변자로서 주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군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받는 양평군의회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우리 양평군의 최우선 과제인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지역발전과 각종 규제 정책 해소방안 및 우리에게 직면해 있는 산적한 현안 문제들에 대하여 군민의 대의기관인 의회는 물론 행정을 수행하는 집행기관, 그리고 양평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결집하여 전국에서 제일로 손꼽히는 양평군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많은 관심과 격려 그리고 아낌없는 성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