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정받는 공직분위기 조성을 위한 10대 실천 과제 추진
인정받는 공직분위기 조성을 위한 10대 실천 과제 추진
  • 백운신문편집부
  • 승인 2007.06.1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민선5기 출범과 함께 행정의 일대 변혁을 통하여 군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진정한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10대 실천과제’를 선정 추진하고 있다.


군은 현장행정, 고객만족 행정, 창의적 행정 등 고객 지향적인 행정서비스 문화를 조성하고 행정서비스의 신뢰성과 투명성 확보 및 깨끗하고 공정한 군정 운영을 위한 공무원들의 실천 의지와 군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정신적 재무장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또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행정추진으로 일하는 공직분위기 조성과 신뢰받는 공직자상 정립을 위하여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10대 실천과제 추진에 따른 결재권 하향조정으로 유기한 민원의 신속한 처리로 민원 처리기한이 30%이상 단축되어 주민에게 시간적,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며 될 것으로 기대”하며 “군민 모두의 관심 속에 공무원 그들 스스로의 약속을 지켜나가기 위한 노력하는 모습을 기대해 본다”도 말했다.


10대 실천과제는 ▲민원현장 즉시 달려가기 ▲민원처리기한 최대한 단축 운영 ▲권한과 책임은 아래로(군수⇒과장) ▲보고서는 간결 요약하고, 회의는 1시간 이내로 ▲방문민원인 친절히 대하기 ▲유사, 중복, 핑퐁업무는 조직 통폐합 ▲전략적 벤치마킹을 통한 지역발전 방안 강구 ▲내가 받는 봉급 수준의 군민소득 창출하기 ▲생각은 긍정적으로, 참여는 적극적으로 ▲사무실은 깨끗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근무하기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