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상품 군이 인증합니다
문화관광상품 군이 인증합니다
  • 편집부
  • 승인 2007.05.0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 문화관광상품 지정서 교부
 

 

군은 문화관광상품 개발 육성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문화관광상품 지정서 교부 및 간담회를 8일 별관4층 소회의실에서 가졌다.


양평 문화관광상품 지정서 교부는 양평군에서 제조, 생산된 문화․관광 상품을 군수가 품질인증과 함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명품화하고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생산자에게는 소득창출 기회확대를 통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며, 소비자에게는 군수가 인증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지정서 교부는 물맑은 양평쌀을 비롯한 양평 솔잎 자반 참굴비, 억만장자 천주, 라벤타 메밀베게, 다물한과, 옻칠목기, 한지공예 등 25개의 상품에 대하여 지정서를 교부했다.


군 관계자는 “양평군은 수도권 및 팔당상수원보호구역의 지리적 위치로 수십 가지의 중복규제와 FTA체결에 따른 불투명한 미래로 어려운 농촌 지역경제를 더욱 어렵게 하고 있는 상황에서 문화관광상품을 브랜드화하여 새로운 수익원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단순히 보는 관광위주에서 보고, 만지고, 즐기는 체험위주의 새로운 관광수요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문화관광상품은 관광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양평문화관광상품으로 지정된 25개의 상품은 여러 주민들이 볼 수 있고 구입할 수 있게 용문산 관광안내소 내 전시장을 마련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타 지역 축제 정보지원 및 상품 출품비 지원과 홍보물 제작, 문화관광 홈페이지내 홍보, 내 고장 상품 팔아주기 운동전개, 1사1촌, 웰빙 투어, 관광홍보박람회 등과 연계 문화관광 상품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평 문화관광상품은 매년 12월에서 이듬해 3월까지 문화관광상품 신청 접수를 받으며, 4월에 심의회를 거쳐 지정하게 된다.


또한 기지정된 문화관광상품도 매년 재심의 검증과정을 거쳐 신규지정 또는 지정취소 등의 절차를 거치게 된다.


신청은 개인 또는 사업자, 기업인협회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우편, 팩스, 직접방문 등을 통하여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양평군청 문화관광과 관광담당(☏031-770-2069)로 연락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