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방문 주민등록증 발급을 통한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학교방문 주민등록증 발급을 통한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 편집부
  • 승인 2007.04.26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학업부담 등으로 인하여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기간을 지키지 못하는 고등학생들을 위해 학교를 방문하여 주민등록증을 발급할 계획이다.


주민등록증 신규발급대상은 만17세가 되는 청소년들로 만17세가 되는 달의 다음달부터 6개월 이내에 신청하여 발급 받아야 한다.


신규발급 대상자가 고교 3년생들로 이들은 학업부담 등의 이유로 신청기간을 지키기 못하는 사례가 빈번하여 발생하고 있다.


군은 학생들의 학업부담을 덜어주고, 찾아가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등학교 소재지 및 주민등록업무가 숙련된 직원 6명으로 발급서비스팀을 구성했다.


군 관계자는 “주민등록증 신규발급대상인 고교 3년생들이 행정기관을 찾아오는 시간도 절약하여 학업에 열중할 수 있게 하는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로 행정에 대한 주민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추진 한다”고 말하며, “양평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범 발급하고, 고등학교가 있는 읍․면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5월 4일 양평고등학교를 방문하여 40명을 대상으로 주민등록발급신청서 작성, 본인확인, 10지문을 채취할 계획이다.


주민등록발급신청서를 작성한 학생들은 3주내에 군청으로부터 주민등록증을 교부받은 학교에서 받을 수 있게 된다.


학교에서 주민등록발급신청서를 작성하는 학생들은 학생증, 최근 6개월내 촬영한 탈모상반신 사진 1매(3×4)를 별도로 준비해야 하며, 신청서 작성시 기재내용이 누락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작성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종합민원실 민원담당(☏031-770-2043)으로 연락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