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발전 위해 여러분들의 좋으신 의견 받습니다
군정발전 위해 여러분들의 좋으신 의견 받습니다
  • 편집부
  • 승인 2007.03.1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군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의견과 혁신 아이디어를 군정에 반영하기 위한 제안제도를 운영한다.

  올해 제안제도는 기존에 실시해오던 군민․공무원아이디어와 공모제안 을 함께 실시한다.

공모제안은 오는 4월 9일까지 모집하며, 공모분야는 인구 20만 양평시를 만들기 위한 인구 유입방안,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규제완화 및 제도개선, 군 재원확보 방안 등의 양평군 발전을 위한 분야별 시책 사업제안을 모집한다.

  제안내용은 사전심사와 실무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채택여부를 결정한다.

  심사기준은 창의성, 능률성, 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으로 구분 심사한다.

  제안 및 아이디어 내용 중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저작권에 속하는 것,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단순한 주의환기, 진정, 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등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심사결과 채택된 제안은 오는 4월중 등급별 표창과 함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 및 공무원의 창의적 의견과 고안을 장려․계발하고 이를 군정시책에 반영하기 위하여 참신한 제안을 모집한다”고 말하며, “많은 주민과 공무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양평군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2월말까지 140건의 아이디어를 접수 30건을 채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