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문자전송 서비스 확대 실시로 열린행정 구현
휴대폰 문자전송 서비스 확대 실시로 열린행정 구현
  • 편집부
  • 승인 2007.02.20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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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평군이 통합메시지 서비스를 통한 열린 행정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되는 통합메시지 제공서비스는 기존에 실시하던 건축 및 지방세 관련 민원신청 문자서비스와 산불예방 등의 재난상황 문자서비스에서 문화행사, 환경, 상수도, 사회복지 등 17개분야 40여개 업무에 대한 문자 및 음성 서비스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통합메시지 서비스 확대분야는 군청 또는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한 3일을 초과하는 건축, 개발행위허가, 산림훼손 등 유기한 민원등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메시지가 포함 되어 실시된다.

  또한, 인감증명 대리발급 문자서비스 이외에도 청소 및 재활용 분리수거 안내, 상수도 급수관련 민원, 자동차 신규등록 및 정기검사, 가축전염병, 도서대출, 문화강좌 개설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정보가 포함되어 제공된다.

  문자 및 음성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민원신청서에 표시된 민원행정처리 통보서비스 표시 란에 동의하면 각종 민원 및 행정처리 정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기존에 실시해오던 문자서비스를 포함하여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정보를 확대 제공함으로서 민원처리 및 행정처리의 궁금증 해소로 주민의 알권리 충족 및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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