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회, 개원 30년의 해 ‘새로운 도약의 길’ 다짐
양평군의회, 개원 30년의 해 ‘새로운 도약의 길’ 다짐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1.04.1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원 30주년 기념식」을 통해 지난 30년의 양평군 의정사 발간 및 회고
- 전·현직 의원들의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 가져

양평군의회(의장 전진선)는 지난 15일 군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여, 지난 30년의 양평군 의정역사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미래상을 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정동균 군수를 비롯하여 김선교 국회의원, 이종인 도의원, 유현진 의정동우회장과 함께 제1대부터 제7대까지 군의원을 역임했던 전직 의원들이 참석하였으며, 양평군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는 이은애 경찰서장, 김현철 교육지원청 교육장, 조원희 소방서장, 김두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평군협의회장, 이학용 농협 군지부장도 함께 참석했다.


기념식에는 개원 30주년 기념 동영상 시청, 모범군민 표창, 의정 30년사 발기념 등 양평군 의정발전을 위해 힘써 오신 군민과 전·현직 의원들의 의정활동, 관내 기관·의 수고와 헌신을 돌아보았으며, 특히 개원 30주년 기념 동영상과 30년사 간기념을 통해 전·현직 의원들의 지난 의정활동 성과에 대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반인들의 방청을 제한하는 등 석인원을 최소화하여 진행하였으며, 방청을 못하는 군민들을 위해서는 양평군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기념식을 생방송하여 본 행사를 함께 나눴다.

기념식 이후 제8대 양평군의회 의원 전원은 양평군 쉬자파크에서 사무과 직원 일동과 함30주년 기념식수를 실시하, 개원 30주년의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고 군민이 중심이 되어 도시를 가꾸는 나무심기 운동백만그루 나무심기에 동참하여 행복 숲 조성을 위한 희망의 마음을 함께했다.


전진선 의장은 기념사에서 군민과 함께 걸어온 지난 30,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힘써주신 12만 군민 여러분과 전·현직 의원님들, 그리고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양평군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각 기관·단체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하고 앞으로도 군민의 복실현을 위해 최우선의 과제로 생각하며, 의회다운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동균 군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를 선도하고 있는 양평군의회 개원 30주년을 12만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양평발전을 위한 현안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풀뿌리 민주주의 정신을 구현하는 양평군의회가 견제와 균형의 기능을 수행하며 동행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김선교 국회의원은 앞으로도 양평민이 안가낙업이라는 말처럼 편안하게 살고 즐겁게 일하며, 양평이 더욱 행복한 곳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군민의 의회가 되길 기원한다.”고 했다.


이종인 도의원은 군민만을 바라보는 초심을 잃지 말고, 앞으로도 계속 군민들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양평군의회가 되길 기원한다.”고 했다.


유현진 의정동우회장은 새로운 지방자치시대를 맞이하여 우리 양평군이 양평군회를 통하여 지방자치의 발전을 이루길 기대하며, 의정동우회는 군민의 복리증진과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동반자로서 언제나 양평군의회와 함께 군민의 곁에 있겠.”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