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지평면 새마을회, 3R 자원 재활용품 모으기에 앞장서
양평군 지평면 새마을회, 3R 자원 재활용품 모으기에 앞장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1.04.1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지평면 새마을회(회장 하용기, 부녀회장 임승자)에서는 지난 13일 비가오는 궂은 날씨와 바쁜 영농철임에도 오전 630분부터 새마을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 재활용 수집운동을 펼쳤다


이날 회원들은 그간 매월 재활용 수거의 날을 정해 각 마을에서 수거, 모아둔 고철, , 폐지, 빈병 등을 정리하는 등 힘을 모아 올바른 자원문화 정착에 힘썼다.


3R 운동은 절약(Reduce),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의 첫머리 글자를 딴 환경운동으로, 버려지는 자원과 물자를 절약해 오염물질의 배출량을 줄이고 재사용·재활용하는 등 자원화해서 깨끗한 환경을 보전하고자 하는 운동이다.


임승자 부녀회장은 지평면 새마을회의 3R 재활용품 모으기 사업을 통해 장롱속에 숨어 있던 헌옷이나 고철등을 수집, 재활용해 환경보호와 마을이 깨끗해지고 쾌적한 환경이 이루어지는것에 보람을 느낀다, “수익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병후 지평면장은 코로나로 인해 재활용품이 많이 발생되고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자원 재활용 운동은 지속적으로 추진되야 한다, “지평면 새마을회가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음에 깊은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