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자원봉사센터, 이·미용봉사단 전문교육 수료생 배출
양평군자원봉사센터, 이·미용봉사단 전문교육 수료생 배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1.04.1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명의 교육 수료생, 적극적으로 지역 봉사에 나설 예정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기용)에서는 지난 311일부터 48일까지 5주간 진행된 이·미용 봉사단 전문교육을 마무리하고, 1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미용 봉사단은 양평군자원봉사센터가 지난해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으로 사업비 5백만원을 투입해 진행된 교육으로 주 1, 5회의 교육이 정애순 양평군이·미용협회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교육 기간 중에도 배움을 실천으로 옮기기 위해 관내 시설과 가정에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활동에 참여해왔고, 앞으로도 전문자원봉사자로서의 소임을 다할 예정이다.


교육을 이수한 한 수료생은 교육을 통해 이·미용 활동에 대한 자긍심과 긍정적 에너지가 생겼다, “앞으로 이·미용 전문자원봉사자로서 지역 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 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윤기용 센터장은 우리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이·미용 교육생들의 사기 진작과 전문 자원봉사자로서의 사명감 정립을 중점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분들이 홀몸노인과 취약계층의 복지를 위해 나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하반기 교육에서도 봉사자들의 역량 강화는 물론 자원봉사자로서 자긍심을 갖도록 다양한 기관에서의 수준 높은 봉사활동을 추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