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1년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 추진…장애인 사회참여 기회 촉진
양평군, 2021년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 추진…장애인 사회참여 기회 촉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1.03.2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커피 핸드드립「따숨」, 정리수납 오거나이저「뒷손잡이」교육 진행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오는 42일부터 장애인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1년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은 평생교육의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의 참여교육으로 접근성 및 참여율을 고려해 양평군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평생학습으로 사회적응력을 높이고 자립생활능력을 촉진시키기 위해 장애인 맞춤형 프로그램인 커피 핸드드립 교육과 정리수납 오거나이저 교육 등 2개 과정을 진행한다.


커피 핸드드립 교육 따숨은 지속적인 장애인 바리스타 양성을 목적으로 개설됐으며, 60시간 교육 이수 및 실기시험 후, 핸드드립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교육은 42일부터 오전·오후 2개 과정으로 3시간씩 총 23회에 걸쳐 진행된다.


정리수납 오거나이저 교육 뒷손잡이는 공간정리를 어려워하는 장애인들을 위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정리수납과 관련된 취·창업이 가능한 인력을 양성, 지역사회와 연계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개설됐다. 교육은 49일부터 총 19회로 진행되며 이수 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장애인의 사회참여 촉진 뿐만 아니라, 자립을 위해 취약계층도 자유롭게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적극적인 평생학습 참여로 삶의 질이 향상되고, 긍정적인 삶의 변화가 있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교육관련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장애인복지관(031-773-908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