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1년 찾아가는 가정방문형 문해교실 운영
양평군, 21년 찾아가는 가정방문형 문해교실 운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1.03.1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도 우리 배움의 열정을 막을 순 없다...!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지난 15일부터 배움의 시기를 놓쳐 글을 읽고 쓰지 못하는 비문해 고령자들을 대상으로 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54명을 대상으로 가정방문형 문해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6명의 문해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문해교육은 1~2명의 소그룹을 진행되며, 거동이 불편한 학습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문해교사가 집으로 직접 방문하여 진행한다.


특히, 비문해 학습자를 교육하는 강사로 구성된 양평군 문해교사회는 코로나19 재난 대응 대책 맞춤형 교재를 지난해 자체적으로 발간해 학습자들이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어려움 없이 적응하고 생활문해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 중 한 분은 하루 종일 사람과 대화하기가 어려워서 답답했는데, 선생님이 직접 찾아오셔서 이렇게라도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하루빨리 다시 교실에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습자는 기다리는 동안 포기하고 싶었는데, 오래 기다린 만큼 이렇게 집까지 와주니 다시 열심히 공부할 마음이 생긴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어렵게 용기를 내신만큼 코로나19가 어르신들이 공부하시는데 장애가 되지 않도록 대면교육으로 끝까지 잘 마무리할 수 있게 방역수칙을 잘 준수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가정방문형 문해교실 참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교육체육과(031-770-292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