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고용복지센터, 매주 화요일 실업급여 신청하세요~
양평고용복지센터, 매주 화요일 실업급여 신청하세요~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1.03.0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월 2회에서 매주 화요일 신청으로 지역주민 불편 해소

양평군고용복지센터에서는 기존 월 2(둘째, 넷째 화요일) 운영하던 실업급여 업무를 3월부터 월 4(매주 화요일)로 변경 운영한다.


실업급여 신청은 지난해 10월부터 양평군이 고용노동부 성남고용노동지청과 업무 협약을 통해 군청 일자리센터에 양평고용출장센터를 운영해왔으며, 12월에는 양평고용복지센터가 설치․개소되며 월 2회 실업급여 업무를 처리해 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한 경제 악화로 실업급여 방문 신청 건수가 대폭 증가함에 따라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한 결과 실업급여 신청일을 기존 월 2회에서 월 4회로 추가 운영하기로 했다. , 직업훈련 업무는 월 2(둘째, 넷째 화요일)로 기존대로 운영된다.


그 간 지역 주민이 실업급여 등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2회 만 양평고용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앞으로는 매주 화요일 마다 센터를 방문하여 신청 할 수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실업급여 신청일 추가 운영으로 군민의 불편함이 조금이나마 해소 될 수있어서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관계부서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실업급여 신청이 상시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