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도서관 운영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양평군, 도서관 운영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1.03.0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서관 발전 의지와 역량 충만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지난 2일 공모를 통해 선정한 도서관운영위원 13명을 위촉하고 금년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된 운영위원은 도서관 운영 및 독서문화 발전, 지역문화사업 관련 관심도와 전문성, 활동내역 등을 심사해 선정됐으며, 2년 동안 양평군 도서관 발전을 위한 사항을 심의 조정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양평군도서관은 책을 대출해주는 기능과 역할을 넘어 맞춤형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하고 군민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공동체로 화합되는 지식정보, 문화, 교육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에 따라 25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도서관과 문화센터의 기능을 합친 도서문화센터를 건립해 미술관, 문화원, 평생교육센터와 연계한 문화클러스터 구축을 진행 중이며, 군민회관 기능을 대신할 350석 규모의 소극장을 오는 2023년 준공을 목표로 건립 중에 있다.


이번에 선출된 13명의 운영위원들은 도서관이 디지털을 이용한 정보제공과 안내, 홍보서비스 등 변화하는 시대의 주민 요구수준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복합문화공간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하는데 위원회가 가교 역할을 할 필요가 있다며, 남다른 관심과 열정을 보였다


도서관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염병출 위원장은 위원회가 이용자와 군의 소통창구가 되어 양평군 도서관이 주민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의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모든 군민들이 양평군 어디서나 책을 읽을 수 있는 생활 속 독서 문화 환경을 만드는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군민들이 편안하게 지식정보와 문화를 향유하고 군민이 화합하는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도서관이 할 수 있도록 운영위원들이 활발히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