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옥천면, 21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양평군 옥천면, 21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1.03.0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옥천면 주민들의 든든한 이웃이 되어 드릴게요

양평군 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용옥, 민간위원장 김미성)에서는 지난 25일 신규 위원 위촉식 및 2021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 2명에 위촉장 수여와 2020년 활동 내역을 담은 동영상 시청 및 2021년 사업 계획 및 위원 확대 모집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2021년도 지역특화사업으로는 우리 동네 반찬 나눔, 계절특화사업(꾸러미 나눔), 김장 나눔, 옥처니 냉장고, 옥처니 저금통, 나눔 장터, 우리 집 깔끔 DAY, 동네 한 바퀴, 신규 주택단지 네트워크 형성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미성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도 지역사회에 뛰어난 역량과 열정을 가진 위원님들 덕분에 작년 한 해 많은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었다, “앞으로도 협의체가 구심점이 돼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고 보살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옥 옥천면장은 연 초부터 밑반찬 배달, 설 명절 꾸러미 전달 등 취약계층을 위해 노력해 준 협의체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고립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어 협의체 위원들의 이웃에 대한 관심과 역할이 중요하며 민·관이 협력해 소외되는 면민이 없도록 더욱 면밀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통합적 복지 서비스 지원체계 구축을 함께할 신규 위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문의 및 신청은 옥천면사무소(031-770-313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