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보건소, 혈압, 혈당기 무료대여
양평군보건소, 혈압, 혈당기 무료대여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1.02.2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월 22일부터 3월 2일까지 선착순 전화 신청

양평군보건소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고혈압·당뇨병 유질환자 및 고위험군 대상자에게 222일부터 32일까지 선착순으로 전화 모집받아 혈압, 혈당기를 무료로 대여한다.


해당 사업은 스스로의 혈압·혈당의 정기적 측정 및 관리를 통해 자가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 심뇌혈관질환 합병증을 예방·관리를 위해 추진한다.


혈압·혈당 측정기와 채혈침, 측정검사지, 알콜솜, 건강관리 수첩 등 소모품과 함께 제공하며 대여 기간은 2(8) 이며, 연간 1회에 한해 연장 가능하다.


대여 시 만성질환에 대한 사전·사후 건강측정, 설문지작성, 올바른 혈압·혈당 측정법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교육상담도 함께 진행하며, 대여기간 동안 담당 간호사, 영양사의 11 매칭을 통해 주 1회 보건소 방문 및 전화 상담으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은 전체 인구 중 65세 이상 인구가 25%를 초과하는 초고령화 지역으로, 이로 인한 만성질환 의료비 및 사회경제적 부담이 급증하면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혈압, 혈당기 무료대여 사업을 통해 혈압·혈당을 인지하는 지역주민의 수를 증가시키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대여 신청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기획팀(770-227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