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양평읍 장학금지원 사업, ‘날개 Dream' 학생들에게 희망의 날개 전달
양평군 양평읍 장학금지원 사업, ‘날개 Dream' 학생들에게 희망의 날개 전달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1.02.1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평읍 저소득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 사업 추진

양평군 양평읍에서는 지난 17일 양평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장학금지원 사업 날개Dream’ 전달식을 가졌다.


해당 사업의 추진 목적은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영위 및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이날 지원된 장학금은 양평읍에서 자체적으로 모금한 행복나눔사업 기금으로 지원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배분된다.


최창은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수업이 지속되면서 학생들에게 학습에 필요한 경제적 지원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양평읍 학생들이 우리 지역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날 장학금을 지원받은 한 학부모는 집에서 온라인수업이 지속됨에 따라 자기주도학습이 강조되고, 자녀의 교육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이 많았는데, 해당 장학금을 통해 학습에 필요한 것을 지원해줄 수 있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집수리사업, 사랑의 김장나눔사업, 양평읍 행복돌봄-day사업 추진 등 양평읍 찾아가는복지팀과 다양한 봉사와 이웃 돌봄을 실천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화에 적극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