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환경사업소, 동절기 특수 콘크리트 품질관리 현장교육 진행
양평군 환경사업소, 동절기 특수 콘크리트 품질관리 현장교육 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1.01.2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군 통합설계단’에 도로 이중굴착 및 재포장 방지 등 교육

양평군 환경사업소에서는 지난 20일 양평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현장에서 추진중인 동절기 콘크리트 타설 공종에 양평군 통합설계단을 입회시켜 특수(한중) 콘크리트 타설에 따른 동절기 콘크리트 품질관리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특수(한중)콘크리트는 일평균 기온이 4℃ 이하일 때 타설하는 동절기에 타설하는 콘크리트를 말하며, 동절기에 타설되는 만큼 특별한 양생방법과 품질관리가 필요한 중요한 공종이다.


이날 현장에서는 한중 콘크리트의 현장 품질관리를 위한 시험방법(슬럼프, 공기량, 염화물 함유량, 콘크리트 온도시험)에 대한 교육과 타설 후 양생포, 보온양생기, 자기온도계 등을 이용한 양생 방법에 대한 현장관리 방안 등을 직접 경험했다. 특히, 이날 현장에서는 전문 품질관리자와 건설사업관리기술자가 직접 교육하며 향후 공사관리 등 업무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1년도 오수관로 매설구간(도로재포장구간)에 대한 읍‧면 별 자료를 배포하며 통합설계 운영 시 마을안길 포장사업 중복구간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하며 숙원사업 추진에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교육이 진행된 현장은 양평공공하수처리장 증설사업현장으로, 총사업비 306억 원이 투입돼 일 오수처리용량 5,400㎥을 증설하는 사업으로, 금년도 상반기 준공을 목표 순조롭게 추진 중이며, 준공시 기존 16,000㎥에 더해 일 21,400㎥의 오수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