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소방서 김종하 소방장, 에세이 ‘소방관 아빠 오늘도 근무 중’ 출간
양평소방서 김종하 소방장, 에세이 ‘소방관 아빠 오늘도 근무 중’ 출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1.01.0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소방서 김종하 소방장이 출간한 에세이집 '소방관 아빠 오늘도 근무중' 책 표지
                 양평소방서 김종하 소방장이 출간한 에세이집 '소방관 아빠 오늘도 근무중' 책 표지

소방관이자 누군가의 남편 혹은 누군가의 아빠로서의 삶은 어떨까한 소방공무원이 소방관이자 가장으로서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을 기록했다. 양평소방서 김종하 소방장의 에세이 소방관 아빠 오늘도 근무 중이 지난 1220일 출간되었다.


도서출판 호밀밭에서 출간한 소방관 아빠 오늘도 근무 중3년간 잠을 못 자가며 겪은 재난종합지휘센터 상황실과 화재출동의 일화, 교대근무를 하는 남편과 아내가 함께한 부부의 비하인드 스토리, 세아들을 키우면서 겪었던 아픔과 기쁨 등이 담겨있는 책이다.


책은 총 6부로 구성되어 있다. 1소방관은 싫지만 그만두지 않을래요’, 2나는 아직, 나를 포기하지 않았다’, 3틀린 게 아니라 다른 거야’, 4불 끌래? 육아할래?’, 5특별한 비번활동’, 6여전히 소방관입니다만으로 소방관으로서 그리고 아이들을 키우면서 성장한 소방관 아빠의 이야기를 글에 담았다.


김종하 소방장은 “15년간 소방공무원으로 근무하면서 소방관의 이야기와 아빠로서의 이야기를 1인칭 시점으로 기록해보았다단 한명이라도 공감하고, 위로받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쓴 만큼 이 책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힘을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