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 2020년 지역복지 정책 포럼 개최
양평군 , 2020년 지역복지 정책 포럼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12.2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드(With) 코로나시대 지역복지방향에 대해 고민하다'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오는 30위드 코로나(With Corona)시대 양평군 사회복지의 현안과 과제를 주제로 ‘2020 양평군 지역복지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의 현안과 과제(노인돌봄을 중심으로)에 대해 살펴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사회복지의 방향과 대안을 모색하고자 양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발제자와 토론자 등 최소한의 관계자만 참석한 비대면 온라인(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되며 양평군민 누구나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유병선 경기복지재단 연구위원의 주제 발표에 이어, 종합토론에 손신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선교문화복지학과 교수가 좌장으로 참여하며, 구문경 양평군청 복지정책과 과장, 하태선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선교문화복지학과 교수, 박미현 양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장, 김희찬 숭실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 연구원 등의 토론이 진행 될 예정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코로나19로 사회복지서비스가 시설 중심에서 비대면·지역사회 중심으로 급속하게 변화해 향후 돌봄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 될 전망으로, 노인 인구가 많은 양평군에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는 정책을 수립하는데 있어 이번 포럼이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