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찾아가는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으로 무증상 감염자 2명 발견
양평군, 찾아가는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으로 무증상 감염자 2명 발견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12.2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개 읍면 순회 운영중으로. 23일 기준 누적 1,863건 검사 완료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무증상 감염원을 찾아내기 위한 읍면별 임시선별검사소 순회 운영으로 서종면, 지평면에서 각각 1명 씩 총 2명의 확진자를 추가 발견했다고 밝혔다.

 

임시선별검사소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병이 폭발적으로 지속 발생함에 따라 깜깜이 숨은 감염자를 찾아내 지역사회 감염 연결고리를 끊기 위한 선제조치다.

 

지난 16일 양동면을 시작으로 양서면, 서종면, 지평면, 용문면, 청운면 등 6개 면에서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했고, 오는 24일 단월면, 28일 옥천면, 29일 강하면, 30일 강상면, 31일 양평읍에서 검사가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검사의 사각지대에 있는 면지역 주민들의 검사가 누락되지 않도록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임시 선별검사소를 설치해 검사 접근성을 높였으며, ··민간 의료인력 10명을 지원받아 보건소 직원, 읍면과 합동으로 감염자 발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임시선별검사소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130, 오후 1330분부터 16시이고, 검사대상은 무증상자 또는 확진자와 역학적 연관성이 없어도 원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면 별 세부장소는 군청 홈페이지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정동규 양평군수는 이번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으로 무증상 확진자를 선제 발견했고 밀접접촉자를 분류해 즉시 자가격리 조치로 감염병 확산 전 단계에서 차단 조치가 됐다, “1명의 전파가 여러명의 건강을 위협할수 있는 만큼 최대한 많은 주민들이 경각심을 갖고 검사에 응해 무증상 전파의 고리가 끊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