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가족사랑 양평동요제’ 온택트로 진행
양평군,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가족사랑 양평동요제’ 온택트로 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12.2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가족사랑의 메시지를 전하고 출산친화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실시해온 가족사랑 양평동요제를 올해는 온택트(online+untact)라는 새로운 방법으로 진행했다.

 

관내 어린이집 7개소의 어린이와 학부모, 선생님이 함께 참여한 이번 동요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여러 차례 행사를 연기되며 새로운 추진방법을 모색한 끝에 대면 경연이 아닌 코로나로 인한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하자는 응원의 마음과 가족사랑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

 

야외에서 영상을 촬영하고 전문 방역업체가 동행하며 철저한 소독과 방역수칙 준수는 물론이고 합창을 하는 대신 출산친화 창작동요 행복한 우리가족을 군 수어통역센터의 도움을 받아 수화와 율동하는 모습을 담았다.

 

또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인 덕분에 챌린지에 양평어린이들이 동참해 가족사랑 메시지를 전달하며 동요제 취지를 넘어 코로나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과 관계자에 대한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했다는데 이번 동요제 의미가 크다

 

영상에는 아이꿈터, 아이마당, 사랑나무, 예다솜, 자연숲, 새봄, 꿈터 어린이집의 총 213명의 아이들이 참여했으며, 이번 영상은 양평톡톡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이번 온택트 양평동요제 이벤트에 협조해주신 어린이들과 선생님, 학부모 님들께 깊은 감사말씀 드린다,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아이들이 행복한 양평,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양평이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코로나19로 인해 고생하시는 의료진 및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