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옥외광고물 전수조사, DB구축으로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양평군, 옥외광고물 전수조사, DB구축으로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12.1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내년 1월까지 두 달간 관내 설치된 옥외 고정광고물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관련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전수조사 대상은 벽면·돌출·옥상·지주이용 간판 등 관내 설치된 옥외 고정광고물이다. 군은 옥외광고물 조사 전문 업체와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1월까지 관내 약 15천여 개의 고정광고물에 대해 방문 조사를 실시한다.

 

직접 현장을 찾아가 광고물을 확인해 개인휴대정보단말기(PDA)를 활용, 광고물의 사진, 개수, 크기, 적법여부 등을 파악해 옥외광고물 통합관리시스템에 입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사와 함께 불법간판에 대해서는 자진정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허가요건을 갖춘 간판은 양성화 할 계획이며, 추락위험이 있는 노후간판은 안전점검을 강화하고, 주인 없이 방치된 간판들은 정비해 추락사고 예방 및 도시경관 개선에 나선다.

 

구축된 옥외광고물 DB는 위험광고물 관리, 무허가 불법광고물 허가‧신고 안내문 발송, 간판의 안전점검 등 각종 행정 업무와 옥외광고물 정책수립 등에 활용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옥외광고물 관리의 기반을 마련하고, 깨끗한 도시미관과 올바른 옥외광고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