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0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 장려상 수상!
양평군, ‘2020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 장려상 수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12.0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성가족부 주최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운영 분야에서 장려상 수상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전국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참여하는 ‘2020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에서 활동운영 분야 우수지역에 선정돼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청소년 정책 우수 지자체분야 대통령상 수상에 이은 성과로 다시 한번 양평군이 청소년 정책참여활동 선도 기관임을 입증했다.

 

이번 수상은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인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가 양평군만의 청소년 정책참여·제안 프로세스를 구축해 운영한 결과다.

 

양평군은 ▲(정책제안/발굴)청소년 정책제안공모전, (정책참여/인식)청소년 인권인식캠페인, (정책이해)청소년 예산학교, (정책논의)청소년 정책토론. (제안정책발표)청소년 정책마켓, (정책실현)제안정책 부서검토 등 총 6단계의 운영 결과,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실현시킬 수 있도록 노력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시상은 124() 서울 종로 소재 AW컨벤션센터에서 진행 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공식 시상식은 취소, 차후 군에 전수 될 예정이다.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양평군에서 거주하는 만 14~18(학교밖, 다문화 등 소수청소년 포함) 청소년을 대상으로 22기 신규위원을 모집 중이며, 모집기간은 124()까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70-8894-941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