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1년 시민학교 평생교육 신규 제안 프로그램 공개 모집
양평군, 21년 시민학교 평생교육 신규 제안 프로그램 공개 모집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12.0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생학습센터. 성장 플랫폼으로의 기능 전환 기대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오는 25일까지 ‘2021년 시민학교 평생교육 신규 제안 프로그램을 공개 모집한다.

 

그동안 군 평생학습센터는 주민들의 다양한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수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나, 문화예술교육과 인문교양교육에 편중돼 있고 일부 프로그램은 유관 평생학습기관과의 차별성 없는 중복 프로그램이 다수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거점 평생학습기관으로서 지역 전체의 학습허브 기능과 구심체 역할과 잠재된 인재를 발굴하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신규 제안 프로그램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는 학습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보급함으로써 공적기관으로서의 평생학습센터의 기능을 발휘하고자 함이다.

 

이번 신규 제안 프로그램은 시민학교 제안 프로그램비대면 교육 프로그램2개 분야에 각 10강좌, 20강좌를 선발할 예정이며, ▲지역 활성화 프로그램 ▲직업능력개발 프로그램 ▲시민참여 및 인문교양 프로그램 ▲기타 창의적 주제 등 해당 분야에 맞게 지원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양평군 평생학습센터가 지역의 평생학습 허브기관으로서 양평군의 정책 방향을 반영하고 시민성을 강화시키는 등의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공적 평생학습의 기능을 회복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최대한 보장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년 시민학교 평생교육 신규 제안 프로그램은 양평군 평생학습센터(www.yp21.go.kr/lll)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평생교육팀(031-770-377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