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음든든!! 김장나눔 한포기 더하기’ 사업추진
양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음든든!! 김장나눔 한포기 더하기’ 사업추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12.0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로 힘든 겨울 정성 들어간 김치 드시고 힘내세요!

양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대석)에서는 지난 1마음든든!! 김장나눔 한포기 더하기사업 전달식을 실시하고 소외된 이웃들 54가구에 김장김치를 직접 배달했다.

 

마음든든 !! 김장나눔 한포기 더하기사업은 1113일부터 1130일까지 18일간 면사무소에서 10리터 김치통을 지역주민들에게 한통씩 미리 나눠주고, 각 가정에서 김치통에 한포기 씩 담아서 면사무소로 가져와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이번 사업에서는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국수교회 및 마을 단체장님들의 넉넉한 인심으로 김장김치 54통이 후원됐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방역마스크 및 손세정제, 천연비누와 함께 각 가정까지 직접 전달하며 생활실태도 꼼꼼히 확인했다.

 

최대석 위원장은 다들 어려운 시기임에도 지역분들이 많이 협조해줘서 많은 분들이 정성이 들어간 김장김치를 드실 수 있게 됐다, “받으시는 분들과 주시는 분들 모두 가슴이 따뜻해지는 사업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송혜숙 양서면장은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 어려운분들이 더 힘들어하실까봐 걱정했었는데 김장김치를 받고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저도 마음이 따뜻해진다, “후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면에서도 어려운 분들을 찾아서 좀 더 촘촘히 보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에서 도움을 받지 못하는 분들을 발굴해 물품연계 및 지원을 위해 지역면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받고 있으며 연말에도 따뜻한 나눔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