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경기도형 아동돌봄공동체 ‘강하행복쉼터’ 개관식 개최
양평군, 경기도형 아동돌봄공동체 ‘강하행복쉼터’ 개관식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11.1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들이 공동체를 구성해 아동들을 함께 돌봄으로 돌봄기능 강화 및 지역간의 소통 활성화 기대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17일 강하면 정보화마을에서 경기도형 아동돌봄공동체 사업의 일환인 강하행복쉼터개관식을 개최했다.

 

경기도형 아동돌봄공동체는 지역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공동체를 형성해 지역공동체 자원의 활용을 통해 지역·마을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추진, 공동체가 함께 돌봄을 실천함으로 가족의 약화된 돌봄 기능 보완 및 지역 유대 관계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공모 사업으로 22개 시․군, 41개 공동체가 응모해 강하행복쉼터20개 선정 공동체 중 하나에 그 이름을 올렸다.

 

지난 923일 개소한 강하행복쉼터는 사업비 1억 원을 지원받아 강하 정보화마을을 아동 돌봄을 위한 공간으로 리모델링해 50여 명의 지역 아동들의 돌봄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박유경 강하행복쉼터대표는 우리의 소중한 아동들을 돌보기 위해 힘든 여건 속에서도 뜻이 있는 사람들이 모여 공동체를 결성하여 마침내 개관식까지 왔다는 것이 감개무량하다, “앞으로도 아동들을 위해 강하행복쉼터 구성원들이 열심히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어린아이 하나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미래의 주역들인 아동들을 위해 강하행복쉼터가 함께라는 가치의 힘으로 지역 아동들을 미래의 양평공동체 구성원으로 키워나가는데 이바지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