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일자리발전소, 양평군 그루경영체로 3곳 추가 선정
산림일자리발전소, 양평군 그루경영체로 3곳 추가 선정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11.0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산림일자리발전소는 지난 1일 지역의 산림자원을 활용해 소득증대와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갈 주민공동체인 양평군 그루경영체 3곳을 추가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추가 그루경영체는 두물머리숲이야기, 상상공작소, 숲두두리 등 3개의 그루경영체로 사업주제는 산림생태관광, 산림생태교육, 산림생태예술, 산야초 가공, 산촌카페, 산중옛길체험, 목공교실, 목공관련상품판매 및 작은집짓기 등으로 산림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주제를 가진 사업체로 성장의 꿈을 펼쳐갈 예정이다.

 

그 간 선정된 양평군의 그루경영체는 지난 913개의 그루경영체(숨앤숲, 숲속식탁, 천년애약산)와 이번에 추가된 그루경영체 3개를 합쳐 총 6곳으로 38명의 산림일자리를 창출하게 됐다.

 

이로써 2018년 첫 사업을 시작한 산림일자리발전소는 현재까지 45개 지역에서 214개 그루경영체, 1,820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산림일자리발전소는 국가주도형 산림일자리 창출 방식과는 달리 지역 산림자원의 특성에 적합하고 사회가 요구하는 산림일자리가 주민에 의해 직접 만들어질 수 있도록 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수요자 중심형 일자리를 창출하는 방식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별로 그루매니저를 선발해 그루경영체를 발굴하고 성장속도에 맞는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밀착 지원하며, 선정된 그루경영체는 지속가능한 자립성장을 할 수 있도록 견학, 자문, 워크숍, 사업계획 수립, 교육과 훈련, 홍보, 마케팅, 파일럿 등의 사업을 3년간 산림일자리발전소가 지원하게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산림일자리발전소(042-381-5191~2) 또는 양평군 그루매니저(010-2580-8335)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