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운면 용두1리 치매안심마을, 경로당 환경개선 및 운영위원회 실시
양평군 청운면 용두1리 치매안심마을, 경로당 환경개선 및 운영위원회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10.2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치매가 있어도 안심할 수 있는 치매안심마을, 함께 만들어요!

양평군의 제1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청운면 용두1리에서는 어르신들이 치매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경로당 환경을 개선하고, 지난 23일 보건소 직원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한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를 실시했다.

 

경로당 환경개선은 용두1리 남·녀경로당을 대상으로 화장실 및 이동통로에 낙상예방을 위한 안전바를 설치하고, 퇴행성 관절염 예방을 위한 안전의자 설치, 치매예방활동의 생활화를 위한 치매예방수칙 3 3 3 현판 및 치매정보 게시판 설치, 어르신들의 인지활동 향상을 위한 교육용 교구 등을 비치했다.

 

또한, 지난 23일에는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를 실시해 그 간 추진했던 경로당 환경개선에 대한 시설과 청운면 작은도서관 내 치매도서 코너 관람과 치매안심마을 운영에 대한 주민들과의 의견을 나눴다. 이날 위원회에는 원은숙 보건소장, 김현철 건강증진과장, 박동순 청운면장을 비롯해 용두1리 장명우 이장, 이오륜 전 남자노인회장, 용환엽 남자노인회장, 이옥순 여자노인회장, 박재영 청운면주민자치위원장, 이금순 청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용환엽 남자노인회장은 청운면 용두1리가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되면서 무엇보다 치매에 대해 부정적이었던 주민인식이 개선됐다, “치매안심센터에서 지원되는 다양한 인지활동 프로그램들이 치매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고마워했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환자와 그 가족들이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치매안심공동체 조성을 위해 지정된 마을로 18년 청운면 용두1리를 제1호로, 19년 강하면 운심1·2리가 제2·3호로 지정돼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군에서는 앞으로도 치매안심마을의 추가지정과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