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교 의원, 「방송법」개정안 대표발의!요금제와 상관없이 케이블TV로 농업전문방송 시청 가능!
김선교 의원, 「방송법」개정안 대표발의!요금제와 상관없이 케이블TV로 농업전문방송 시청 가능!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9.2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종합유선 및 위성방송에 ‘농어민의 소득향상 및 복지를 위한 채널’ 개설 의무화!

- 김 의원, “고액 요금제 불만 해소 및 정보 접근성 제고로 농어촌 활력 기대돼!”

요금제와 상관없이 농어민의 소득향상 및 복지를 위한 채널이 종합유선방송 및 위성방송에 의무적으로 개설된다.

국민의힘 김선교 의원(경기 여주양평)28(),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방송법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김 의원이 대표발의한방송법일부개정법률안은 종합유선방송사업자 및 위성방송사업자로 하여금 농어민의 소득향상 및 복지를 위한 채널을 두고 중계유선방송사업자가 이를 중계송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농어민의 소득 및 복지 향상을 도모하고 방송에 대한 접근성을 제고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현행법은 종합유선방송사업자 및 위성방송사업자로 하여금 국가가 공공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채널, 종교의 선교목적을 지닌 채널 및 장애인의 복지를 위한 채널만을 두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와관련 김선교 의원은현재 위성방송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 농업방송은 비싼 요금제로 농어민에게 큰 부담이 되고 있는 상황이라며,“농어민의 현실적 어려움을 해소시키고자 종합유선방송 및 위성방송에 농업전문방송을 의무적으로 편성하는 내용의 법안을 대표발의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김의원은 동 개정안을 통해 농어촌의 활력 증진과 농어민의 정보 접근성이 향상될 수 있는 만큼,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